정보올림피아드2013. 8. 7. 17:30

http://www.judgeon.net/JudgeOnline/problemset.php?page=4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각종대회/풀이2013. 8. 4. 15:32

'X'로 표시되어 있는 세 영역을 하나의 영역으로 합치기 위해서 'X'를 추가적으로 칠해야 하는 최소값을 구하는 문제이다.


세 영역밖에 없으므로, 연결하는 경우의 수는 두 가지밖에 없다. 영역을 두개씩 각각 연결하거나(예제), 세 영역의 중간지점에서 세 영역을 동시에 연결하는 경우가 있다. 격자가 최대 50*50=2500개밖에 없으므로, 모든 점들 사이의 경우를 다 따져봐도 2500^2=625만가지이다. 따라서 단순하게 모든 경우를 따져도 시간 안에 답을 구할 수 있다.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Android Developing2013. 8. 1. 16:17
안드로이드 강좌

본 게시글의 원본은 LYnTeam 블로그에 있습니다.


1.3 에뮬레이터 만들기

에뮬레이터(emulator)의 사전적 정의는 어떤 프로그램을 특수한 기법을 통해 실행시키는 장치나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안드로이드 개발에 사용하는 에뮬레이터는 개발자가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는 가상 장치를 이야기합니다. 오늘날 대부분의 개발자들은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에뮬레이터가 필요 없지만, 스마트폰이 없는 환경에서 개발을 진행하기 위하여 에뮬레이터가 필요하게 됩니다.



[Windows] – [Android Virtual Device Manager]를 실행합니다.



앞으로 여러분이 만드는 에뮬레이터의 목록이 뜨는 곳입니다. 새로운 에뮬리이터를 만들기 위해서는 오른쪽 상단의 [New...]를 누릅니다.



에뮬레이터 설정 창입니다. 원하는 사양에 맞추어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한번 만들면 수정하기 어렵고 새로 만들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니 조심스럽게 만드시기 바랍니다. 모든 설정을 완료하면 [OK]를 눌러 에뮬레이터를 만듭니다.
에뮬레이터 생성이 완료되면 [Start...] >> [Launch] 버튼을 눌러 에뮬레이터를 시작합니다. 에뮬레이터가 동작하기까지에는 아주 오랜 시간이 걸리며, 그 속도 또한 매우 느리니 여유를 가지고 기다려주세요.



에뮬레이터가 실행되었습니다! 화면은 일반 안드로이드 단말기와 별로 다르지 않으니 쉽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1.4 Hello, World! : 프로젝트 만들기

Hello, world!는 데니스 리치의 <The C Programming Language>이라는 서적의 첫 번째 예제에서 기원합니다. 이제 안드로이드에서도 Hello, World!를 실행해보겠습니다.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들기 위하여 [File] >> [New] >> [Android Application Project]를 고릅니다.



위의 순서에 맞게 설정한 후 [Next]를 두 번 눌러줍니다.

Application Name : 애플리케이션의 이름입니다.
Project Name : 새로 생성할 프로젝트의 이름입니다. 애플리케이션과 프로젝트는 일대일 대응합니다.
Package Name : 새로 생성할 애플리케이션의 패키지 이름입니다. 애플리케이션을 포장할 상자의 이름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Minimum Required SDK : 최소 지원 OS 버전입니다. 예를 들어 진저브레드(2.3.3)를 지정할 경우, 프로요(2.2)에서는 이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할 수 없습니다.
Target SDK : 개발 목표 SDK입니다. 해당 OS 버전에서 가장 최적화가 잘 됩니다.
Compile With : 컴파일러 버전입니다. 일반적으로 Target SDK와 같은 버전을 선택합니다.

주의!
판매 혹은 배포 목적의 Package Name은 기존 Play 스토어에 올라온 것과 중복되면 안됩니다. 자신만의 문구를 넣어 겹치는 일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Minimum Required SDK를 너무 낮게 설정할 경우, 하위 호환성에 의해 많은 기능들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적정한 수준으로 조절하시기 바랍니다.



아이콘 설정 창입니다. 보통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고 아이콘을 설정하는 경우가 많으니 지금은 간단하게 임시용으로 만들고, 나중에 수정하도록 합시다.
[Next]를 누르면 Activity 설정창이 나타납니다. Black Activity를 고르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화면과 같이 설정한 후, [Finish] 버튼을 눌러 완료합니다



[src] 폴더에 있는 MainActivity.java를 실행합니다. 자동으로 기본 코드가 코딩되어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ctrl> + <F11>키를 눌러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해보겠습니다.



[Android Application]을 고르고 [OK]를 눌러 실행합니다.



실행할 장비를 선택하는 창입니다. 실제 단말기가 컴퓨터에 연결되어 있을 경우 위쪽의 목록에서 고르고, 그렇지 않을 경우 하단의 에뮬레이터를 선택합니다. Use same device for future launches를 고르면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다시 컴파일할 때 항상 선택한 장비 혹은 에뮬레이터에서 실행을 하게 됩니다.



Hello, World! 프로젝트가 실행되었습니다! 앞으로 모든 애플리케이션은 이러한 과정을 통해 생성, 제작하게 됩니다. 다음 장에서는 각 파일 구조에 대하여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